■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미디어제주 기사(제5회 제주어 골을락 대회 개최)
2013-10-18 01:42:49
유태복(백록담) <> 조회수 869
14.49.169.79
문화  
읍면동 대항 제5회 제주어 골을락 대회 개최
 
▲최우수상에 자넷보다희 씨, ▲할락산상(최우수)에 ‘애월읍’ 차지
 
데스크승인 2013.10.06  10:46:37 유태복 | tbyscbok@hanmail.net 
 
 

사단법인 제주어보전회(회장 문정수)는 5일 오후 2시 제주시 연동소재 농어업인회관에서 “제 5회 제주특별자치도 읍면동대항 제주어 골을락 대회”를 개최했다.

 

문정수회장은 대회사에서 “제주어가 모두 없어저 간다고 하여 2007년도에 ‘제주어 보전회 및 육성에 관한 조례’를 만들어 행정적 지원도 하게 되었고 민간단체에서도 제주어 확대 보급하는 사업들을 하게 하여서 2008년도에 제주어보전회를 만들었는데 오늘도 그런 맥락에서 제주어 말하기 대회를 한다”고 했다.

 

우근민 도지사는 “한글은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에 가장 적합한 문자로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고, 이렇게해서 우리말과 관련이 특이한 제주어를 체계적으로 보전과 육성을 위하여 우리도에서는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은 물론언어확대보급 정책을 추진하고있다”며 격려사를 했다.

 

   
▲ 읍면동대항 "제5회 제주어 골을락(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박희수 제주도의회 의장은 “제주어는 국내의 어 어떤 지역의 언어보다도 가장 희귀한 언어이자 세계 언어학자들에 의해 학술적 가치를 공인받고 있는 참 자랑스러운 우리의 말이다. 음운이나 어휘 하나하나에서 제주인의 끈질긴 생명력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주문화의 원형을 읽어 낼 수 있다”며 축사를 했다.

 

   
▲ 읍면동대항 "제5회 제주어 골을락(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수상자는 ▲최우수상 : 자넷보다희 씨(제주시 다문화가정센터), ▲금상 : 김정림 씨, 부현아 씨, 리이투항 씨, 부이티투흐엉 씨(제주어 연구회), ▲은상 : 짠스리알라 씨(제주시 다문화가정센타), ▲동상 : 김영애 씨, 김철화 씨(서귀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인기상 : 라마 씨(제주시 다문화가정센터), ▲장려상 : 이명화(제주시 다문화가정센터) 등이 각각 수상했다.

 

읍면동 수상자는  ▲할락산상 : 애월읍, ▲을큰상 : 건입동, ▲금상 : 한림읍 ▲은상 : 봉개동, 한경면, ▲동상 : 삼도2동, 정방동, 대정읍, 노형동, ▲인기상 : 연동, ▲ 장려상 :구좌읍, 이2동 등이 각각 수상했다. <시민기자 뉴스>

 
 
 
 
유태복의 다른기사 보기 
 
 
유태복 기자 / 저작권자ⓒ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